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온라인회원가입 통합검색 팝업열기
보도자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에 대한 경기교총 입장
2022.06.02 2112

 

6. 1 지방선거에서 임태희 후보가 경기도 교육감에 당선되었다.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주훈지)는 임태희 후보의 당선에 축하의 말을 전한다.

 

 

 

□ 임태희 교육감 당선인은 선거기간 동안 카페테리아식 급식 전환, 방과후 건강 간식 무상제공, 경기도교육연구원 개편, 1시군 1교육지원청 설치를 통한 교육지원서비스 개선, 1인 1스마트기기 개인 소유 지급이라는 5대 공약을 발표하였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실천 공약으로 ▶카페테리아형 급식시스템 개발과 학생 식생활교육 통합지원센터 운영 ▶지자체 연계 친환경 식재료 지원사업 네트워크 구축 및 방과후 간식 지원사업 시스템 구축 ▶미래교육 에듀테크 연구 프로그램 개발 및 팀신설 ▶현재 25개인 시군교육지원청을 31개 교육지원청으로 분할해 행정직원 재배치를 통한 업무효율화 달성 ▶2023년까지 모든 학생에게 스마트 기기 보급을 제시하였다.

 

 

 

□ 임태희 당선인이 내세운 교육공약들은 대부분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중요한 교육 현안임에 틀림이 없다는 점을 확인하지만 돌봄사업 만큼은 교육당사자 간에 첨예하게 입장이 대립하여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문제이니 만큼 교육계의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하여 교육기관인 학교가 아닌 지자체 주관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신중하고 면밀한 접근을 해주길 바란다.

 

 

 

아울러 당선인이 공약했던 교권보호와 행정업무 경감을 통한 교육지원 서비스 개선사업은 반드시 목적한 바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이번만큼은 선생님들이 과중한 행정업무에서 벗어나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획기적인 교육 환경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다시 한번 임태희 교육감의 당선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4년여 임기 동안 경기교육이 안정과 화합 속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본질 회복과 교권강화, 그리고 공교육 정상화의 기틀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 끝.